본문 바로가기

미국여행기

헐리우드(Hollywood)

③헐리우드(Hollywood)

 

 헐리우드는 로스앤젤레스 중심가(다운타운)의 북서쪽에 위치해 있다. 수많은 영화들이 제작되고, 그로 인해 많은 유명배우들이 등장한 곳이다. 그로만즈 차이니즈 극장은 현재 많은 미국 영화들이 첫 상영되기도 하고, 코닥 극장에서는 아카데미 시상식이 열리곤 한다. 유명배우들의 이름이나 그들의 손도장과 발도장이 찍혀있는 스타의 거리(Walk of Fame)를 구경하거나, 영화의 주인공 복장을 한 사람들과 함께 거리에서 사진 촬영을 즐기기 위해 전 세계에서 관광객들이 모여들고 있다.

 

 

 

 

 

 

 캘리포니아의 좋은 날씨와 밝은 햇빛이 영화촬영에 유리하다고 판단, 영화산업이 발전하기 시작해, 20세기의 영화산업을 대표하는 곳이 되었다. 근처의 비벌리힐스에는 배우와 유명 예능인, 실업가 등이 살고 있다.

 우리는 스타의 거리를 찾았다. 차이나 극장과 앞에 뻗어 있는 도로 바닥에 별이 쭉 줄을 서 있는 그 안에 영화스타나 음반스타 그리고 텔레비전 스타의 이름이 올려 있는 코닥 극장이 있다. 우리나라 배우 안성기와 이병헌도 있다는데 어디엔가 끼어 있으려니 생각하고 있었다. 상당히 많은 숫자여서 헤아려볼 수는 없었다. 코닥극장 옆에 있는 계단을 영화스타들이 래드 카펱을 깔고 시상식을 위해 올라가는 모습을 떠올렸다.

 

 

 

 

 

 

 

 

 

 

 

 

 

 

 

 

 

 

 

 

 인기 있는 영화의 주인공 복장을 하고 관광객들이 함께 사진을 찍기를 원하면 약간의 돈을 받고 응해주고 있는 사람들이 여기저기에 서 었다. 또는 유명한 운동선수 차림을 한 사람들도 노래를 하거나 운동 모션을 취하고 있었다.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두각을 발휘하고 많은 사람들이 열광하고 환호를 해주는 그런 스타로 불리어지는 사람들이 부러웠다. 바닥에 새겨진 이름만 보아도 좋은데 당사자는 오죽할까? 어둑어둑해지는 도로를 따라 이동버스로 가는데 극장을 에워싸고 있는 긴 줄을 발견했다. 영화 시사회 티켓을 든 고객들이었다. 숙소는 USC대학에서 운영하는 Radisson 호텔이었다.

'미국여행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라이스 케년(Brice Canyon)   (0) 2014.11.06
라스베가스(Las Vegas)  (0) 2014.10.25
은광촌(Calico Ghost Town)  (0) 2014.10.24
유니버살 스튜디오(Universal Studio)  (0) 2014.10.24
로스엔젤레스(Los Angeles)  (0) 2014.1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