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생각 글로 쓰기

내 생각 글로 쓰기 - 3-상상력을 이용한 글쓰기

 

④ 지금까지 알아본 내용을 이해하고 응용할 수 있는 예제를 글로 써보기로 한다.


㉠「피곤하다」라는 글로 쓴 표현을 보고 어떻게 얼마나 피곤할 줄 모른다. 읽는 사람들이 궁금증을 풀 수 있도록 상상력을 통하여 내 생각을 글로 몇 가지 써보자.



㉡「미안하다」라는 글로 쓴 표현을 보고 왜 미안한 줄 모른다. 읽는 사람들이 궁금증을 풀 수 있도록 상상력을 통하여 내 생각을 글로 몇 가지 써보자.



㉢「보고 싶다」라는 글로 쓴 표현을 보고 누가 보고 싶은 줄 모른다. 읽는 사람들이 궁금증을 풀 수 있도록 상상력을 통하여 내 생각을 글로 몇 가지 써보자.



㉣「작은 고모부께서 돌아가셔서 병원장례식에 들려야겠다. 시간나면 함께 갔으면 좋겠다.」는 글을 읽는 사람들이 궁금증을 풀 수 있도록 상상력을 통하여 내 생각을 글로 써보자.



㉤「수련회를 가기로 했다. 출발하는 날 아침에 늦지 않도록 일찍 나오도록 해야겠다.」는 글을 읽은 사람들이 궁금증을 풀 수 있도록 상상력을 통하여 내 생각을 글로 써보자.




㉥「열차표를 내가 끊어 놨으니 너는 나머지 2박 3일 동안에 필요한 것들을 준비해서 출발하는 날 아침에 일찍 나오도록 해야겠다.」는 글을 읽은 사람들이 궁금증을 풀 수 있도록 상상력을 통하여 내 생각을 글로 써보자.